건강정보

[스크랩] 요구르트의 효능과 활용법

무지개세상 2016. 4. 17. 13:46


-요구르트는 알루미늄을 흡착하여 제거시킨다.


“이것은 알루미늄을 흡착하여 배출시킨다.”
2000년 한국식품과학회지에 실린 논문에 의하면 알루미늄이 축적된 실험용 쥐에게 이것을 4주간 먹인 결과, 신장, 심장, 뇌, 뼈, 간, 폐, 소장, 대장 등의 모든 조직에서 알루미늄 함량이 감소되었다고 한다.

-면역과 해독작용
 
 요구르트에는 우리 몸을 보호하는 면역과 해독작용을 담당하는 양질의 단백질이 들어 있는데, 이러한 단백질이 해독작용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 바로 비타민 B2! 비타민 B2는 대사활동을 담당해 단백질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양소!
다시 말해 비타민 B2가 많을수록 단백질이 활발한 해독작용을 할 수 있다.
요구르트에 들어있는 비타민B2의 함유량은 두부의 3.5배 이상!,
연근보다 무려 14배 이상!

-식중독에도 좋은 요구르트


요구르트의 탁월한 해독 능력은 우리가 우리가 흔하게 접하는 <식중독>에서도 그 효능이 입증 되었다.. 서울대 수의학과 박용호 교수팀의 실험에 따르면 식중독 증상을 유발하는 물질이 들어있는 배양액에 요구르트에서 추출한 성분을 넣고 함께 배양한 결과, 독성이 제거되었다고 한다.

-수퍼푸드 요구르트!


인체노화분야에서 세계적 권위자인 미국의 프랫박사는 그리스와 일본 등 장수국가의 식단 중에서 14가지의 수퍼푸드를 선정해 섭취를 권장했는데,
요구르트는 면역체계를 강화하여 감염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수퍼푸드로 선정되었다고 한다.

- 요구르트는 우유를 발효시킨 것인데..우유도 비슷한 효능이 있을까?

요구르트와 같은 발효유 제품은 우유가 발효중의 변화로 인하여 영양학적인 면에서 다소 차이를 보인다. 품질보존이 쉬우며 소화가 용이하고 건강에 유익하다. 특히 유산균을 배양시켜 만드는 과정에서 단백질이 분해되어 필수아미노산의 함량이 증가되고 동양인에게는 소화성이 나쁜 우유의 유당(乳糖)도 분해되어 소화흡수가 용이하며, 유산균이 배양 중에 생성한 비타민 B12, 엽산, 나이아신, 그리고 생리활성물질은 그대로 섭취되어 우리의 건강에 직접, 간접적으로 효과를 나타낸다.

-마시기도 하고 떠먹기도 하고 종류가 다양한데.. 효능은 같을까?

마시는 액상 요구르트는 우유성분이 상당히 낮으며 떠먹는 농후요구르트는 기능성 젖산균을 사용하며 액상요구르트보다 유산균이 10배 이상 많다.

-요구르트 먹으면 화장실 잘 가는데..독소배출이나 해독과도 관련 있는지?
 
몸의 불쾌 증상의 대부분은 장내의 부패로부터 오는 것! 변이 장내에 오래 머무르면 독소가 체내에 흡수돼 전신에 독소를 퍼뜨리게 되어 우리 몸의 약한 부분에서 병을 일으킨다. 요구르트를 먹으면 장내의 이로운 균이 활성화되어 장의 운동이 활성화된다. 또 장의 운동이 좋아져 부패했던 변이 배출되는 것!

-요즘 요구르트를 아이스크림처럼 먹기고 하고 얼려서도 먹는데..효능은 같을까?

유산균은 영하 60도까지 죽은 듯한 가사(假死)상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얼려먹는 것도 가능하다. 그러므로 해동하면 유산균은 활동을 재개한다. 특히 사람의 체온인 37~38도에서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기 때문에 유산균의 효과에는 하등의 차이가 없다. 다만, 냉동과 해동을 반복하면 일부 유산균이 죽을 수 있다.

-요구르트는 아침 공복에 많이 먹는데..언제 먹어야 가장 좋은지?

요구르트는 많은 양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지만 대부분 위를 거쳐가는 동안 위에서 분비되는 위산에 의해 죽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요구르트를 먹는 것은 요구르트에서 기대할 수 있는 효과가 떨어진다. 아침 식전은 밤 사이에 위액의 분비가 늘어 위의 산도가 높여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이다. 유산균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물이라도 먼저 마셔 위산을 씻어준 뒤 마시거나, 식후에 마시는 것이 좋다.
 
-알루미늄 해독?

알루미늄은 다른 중금속에 비해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쉬운 만큼 몸 속 축적될 가능성 또한 높은데, 특히 다량이 뇌에 축적될 경우, 오늘날 수백만의 노인들이 앓고 있는
무서운 병! 치매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비행청소년의 머리카락 성분을 분석해본 결과 알루미늄 수치가 일반 청소년보다 높다는 결과도 있다.

수돗물 정수에 사용하고 있는 황산화 알루미늄, 그리고 알루미늄 포장으로 되어있는 정크푸드를 통해 흡수, 또 최근에는 산성비의 영향으로 토양의 알루미늄이 녹아서 채소나 곡물, 해산물, 육류를 통해 다시 우리의 몸 안에 쌓이게 되는 것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신장 기능이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소변을 통해 독소가 배출이 되는데, 당뇨병 등으로 신장기능이 떨어지면 알루미늄이 축적이 되어 많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도 있다. 
 
 
-요구르트 활용법-
 
<변비해결사>
-고구마요구르트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를 요구르트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많은 양의 수분과 섬유질을
장에 공급할 수 있어 변비 치료에 도움이 된다.
부드럽게 찐 고구마를 으깬 다음 플레인 요구르트와 섞으면 새콤달콤한 맛의 크림 형태가
되어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다.

<장 튼튼>
-
사과요구르트
배가 살살 아프거나 잦은 설사 증상이 있는 것은 장이 약하다는 증거. 약물치료와 함께
병행하면 좋은 것이 사과요구르트를 먹는 것이다.
사과를 한입 크기로 깍둑썰기 한 다음 플레인 요구르트를 끼얹어 샐러드처럼 먹거나
마시는 플레인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서 식후에 먹어도 좋다.

<식사대용>
-두부요구르트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는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식으로도 좋은 식품이다.
마시는 플레인 요구르트 1병에 살짝 데친 두부 ⅓모를 넣고 갈아서 마시면 바쁜 아침의 식사대용으로 그만이다. 두부요구르트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를 할 때 이용하면 특히 효과적이다.

<피로회복제>
-파인애플요구르트

파인애플에는 비타민 C와 구연산, 포도당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회복에 좋다.
마시는 플레인 요구르트와 파인애플을 함께 갈아서 먹으면 된다. 또는 파인애플을 굵직하게 다진 다음 떠먹는 플레인 요구르트와 섞어 먹어도 좋다.

<이것만은 꼭 알아두세요!>
요구르트 한 병의 힘, 200% 살리기
■요구르트팩을 만든 다음 민감한 부분인 귀밑, 손목 안쪽에 발라 1시간 정도 변화를 지켜본 다음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에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팩을 하는 동안 안면 근육을 심하게 움직이지 않아야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공복상태의 위에는 위산이 분비되어 있으므로 이때 요구르트를 마시면 위산에 젖산균이
다 죽어 제 기능을 할 수 없다. 따라서 물을 마시거나 식사를 하여 위산을 씻어낸 후
요구르트를 마시도록 한다.
■요구르트 속의 젖산균은 밀봉된 상태에서 번식을 하면서 산을 분비하고 그 산에 의해서 죽게 되므로 일정기간이 지나면 젖산균의 양이 현저히 줄어든다. 젖산균이 가장 많은 때는 제조 후 3일째로, 구입하는 날짜에서 유통기간이 일주일쯤 남은 요구르트를 마시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카페에 가입하지 않아도 모든 자료를 볼 수가 있습니다.
하나라도 반복해서 보시고 익혀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유니시티 제품을 개발하는 연구원은 400명이 넘고,

                                               연구원중에 노벨상을 받은 분들은 30명이 넘습니다.

                                              미국에서 유니시티 제품을 취급하는 전체 인원중에서

                                             30%가 넘는 사람들이 의사의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니시티에 관심이 있는 회원님에게 제 소개를 하겠습니다.

                                                  http://cafe.daum.net/ragstoriches/ZNfD/1




출처 : 가난에서 부자되기
글쓴이 : 삼십전삼십일기 원글보기
메모 :